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 관련

[윈도우7 N/KN] WMV Codec 영상 재생이 안될때. Windows Media 형식 기술지원

by ΩΩ 2012. 1. 12.

 요즘 나오는 동영상 파일들은 대부분 문제가 없는데, 간혹 오래된 파일들 중에 WMV 확장자를 갖은 영상 파일이 재생이 안될 때가 있다. 이런저런 코덱을 다 깔아봐도 아마 해결이 안될 것이다. 윈도우 7 설치시 N버전이나 혹은 KN이 붙은 버전을 설치했다면 아마 100% 일 것이다.

 

 

쓰지도 않는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랑 기타등등 매번 윈도우 설치 후에 지우는게 귀찮아서 애초에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와 불필요한 몇가지가 제외된 버전의 윈도우 7 을 설치해서 사용중인데, 미디어 플레이어 뿐만 아니라 관련 코덱도 제외시켰나보다. 네이년 검색으로도 딱히 정확한 설명이 없고, 개인이 올린 코덱은 설치해봐도 안되고, 검증이 안된 코덱들을 설치한다는게 좀 미심쩍기도 해서 Microsoft 홈페이지에서 직접 검색 해 본 결과 찾아냈다. 되려나 하고 설치해 봤는데 잘 된다.

 

 

 홈피에도 설명이 자세히는 안되있고, 거의 제목만 보고 판단해야 하는 수준이라.. 처음에는 300MB 가까이 되는 업데이트를 다운받아서 설치 했는데 문제가 해결되는 동시에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도 같이 설치되는 바람에.. 이번에 윈도우를 다시 설치하는 김에 좀 더 깔끔한 업데이트는 없는지 찾아보다가 동일한 기술문서 번호로 용량이 20MB 미만의 업데이트가 있길래 설치해 보니까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도 설치 안되고 WMV 코덱은 잘 설치 됐다.

 

 이 두가지 버전들이 이름도 99% 똑같고, 기술문서도 똑같아서 찾는데 초큼 애먹었네.

 

 아래의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 링크를 따라 들어가면 64비트와 32비트 두가지 버전 중 선택하여 받을 수 있다.

다운받으러 ㄱㄱ

 이제 국가별, 인종별, 연령별 노모자이크 영상을 감상할 준비가 완벽히 된 것이다.ㅋ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