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테크

[신한은행/인터넷뱅킹/ATM 시간외 출금] 대학생의 수수료 줄이기. 버리지도 못하는 나라사랑카드 조금이라도 혜택 보자.

by ΩΩ 2012. 1. 6.

 평생 신한은행은 이용해 본적이 없는데 대학 입학하면서 학생증과 연계된 신한은행 계좌를 맘대로 개설해 주더니 군대 갔더니 나라사랑카드라는걸 또 신한은행으로 강제 개설 해줬다.
 학교 근처에서 자취를 하려니 신한은행 ATM이 가까운데, 수수료 아끼려고 엄마이름으로 체크카드 하나 발행 했지만 시간외에는 수수료가 나가더라? 엄마 주거래 통장이 아니라 신규라서 그런가.. 결국엔 낮에만 수수료 혜택 보는데 그외에 쓰지도 않는 신한 카드만 두개가 잉여로 있는게 영 찜찜하다. 나라사랑 카드야 집에 짱박아 둔다 쳐도, 엄마 체크카드에, 학생증은 학생증 만으로 학교 근처에서 할인되는게 많기 때문에 집에 두고 다니기엔 아쉽고.. 이래저리 귀찮게 하는 세상이다. 기존에 주거래 은행외에 다른 은행에서 계좌를 늘리는게 영 내키지 않았지만, 멀리있는 주거래 은행까지 가기도 귀찮고, 가까운 신한은행 ATM에서 돈찾으려니 매번 나가는 수수료도 짜증나서 날잡고 신한은행을 방문했다. 일단은 안쓰는 계좌라도 해지하는게 목적이었다. 꼴도보기 싫은 나라사랑 카드랑, 지하철 탈때마다 귀찮게 하는 학생증의 교통카드 기능도 없는걸로 새로 발급받고 싶어서 이것 저것 물어보러 갔는데 젠장 나라사랑카드는 은행에서 해지를 못한다네ㅡㅡ; 이런 더러운...
 아쉬운대로 학생증 계좌만이라도 해지 시키고, 소득없는 대학생이 수수료 면제받을 수 있는 조건이나 통장에 대해서 물어보다 보니, U드림 저축예금이라는 자유입출금식 상품이 괜찮았다. 통장이 발행되지 않는 온라인 전용 계좌이다.

 2010년 중순 기준이다. 최근에는 보니 수수료 우대 자유입출금식 통장이 많이 나온 것 같다.

나라사랑카드가 아마 온라인 전용계좌로만 사용할 수 있다고 했던 것도 같고, 통장도 별 필요성을 못느껴서 조건을 보고 낙찰했다.
 수수료 우대시 온라인 이체 수수료 월25회 무료/ATM 시간외 월4회 무료 아니 뭐 무료면 무료지 횟수 제한은 뭐지ㅡㅡ 했지만 그 당시 가입 할 수 있는 것 중에서는 최대였다.
 게다가 우대조건이 나라사랑카드 보유자는 다른조건 없이 우대여서 나라사랑카드 폐기도 못하는 마당에 조금이라도 혜택 보자 해서 가입했는데 막상 거의 학교에 매일 가다보니 학교안의 ATM에서만 출금하게 되서 따로 낮에 출금하려고 신경 쓴것도 아닌데 가끔 밤에 출금할 때도 한번도 수수료를 낸 적이 없는것 같다. 가끔 여자친구랑 놀다가 수수료 아끼려고 내 계좌로 이체시키고 대신 뽑아준 적도 있고, 가끔은 월4회를 넘긴적도 있을법도 한데 진짜 월4회가 맞는건지 의심스러울 정도로 신경안쓰고 뽑아도 내 생활 패턴에서는 적당한가 보다. 4회가 적게 느껴졌었는데, 대학생들한테는 적정한 횟수인듯?

 게다가 대학생이 뭐 가끔 인터넷 쇼핑 말고는 사업하는 것도 아니고 타행으로 송금할 일이 정말 없더라. 타행으로 송금 할 경우에는 내 소유의 다른 은행 통장으로 돈 보내고 싶을 때?
 현제 국민은행/농협/신한은행 3군대에서 거래중이고 적금도 있기 때문에 한달에 그래도 여러번 이체 하기는 하는데 25번을 체우기엔 턱도 없는 횟수 같다.
 그밖에 우대조건으로는 신한은행의 고객 등급 점수 제도인 tops 점수라는게 분기마다 30점을 넘기면 우대해 주기도 하는데, 체크카드 결제가 각 분기의 3달 이내에 10만원이 넘으면 50점을 제공해서.. 조건도 쉬운 편이더라..

 근데 약 1년 반정도가 지난 오늘, 신한은행 홈페이지를 들어가 봤는데, 이건뭐.. 종이통장 계좌중에 체크카드 금액에 상관없이 실적만 있으면 시간외 출금/타행이체 무제한 무료 상품도 있더라ㅡㅡ.. 낚인기분이 든다.. 세상이 참 좋아졌다. 다음에 은행에 방문하게 되면 물어보고 바꾸는것도 고려해 봐야겠다.

 사실 1년 반 전에는 시간외 출금 수수료 무료는 월급통장처럼 직장인들처럼 고정수입있는 사람들이나 조건이 되는게 많이 보이는데 반해서 인터넷뱅킹 수수료는 무료 혜택주는 상품이 눈에 많이 띄길래
 길가다가 돈찾을 때 내가 사용하는 은행 ATM없어서 낮에도 수수료 나가는것 이라도 아껴보자 하고 스마트폰도 사용하겠다, 스마트폰으로 내 계좌끼리 이체시키는 것만 무료가 되면 그래도 해당 ATM에서는 낮에라도 수수료 안들이고 바로 이체시켜서 뽑을 수 있겠다 싶어서 내 동선에 자주 등장하는 은행들 하나하나 인터넷뱅킹 수수료 무료 상품을 가입하려고 창구에 방문해서 상담해 보니, 그래도 간간이 시간외 출금 혜택도 운좋게 발견해서 사용해 왔던 것인데, 그사이에 세상이 참 많이 변했다 ㅋㅋ

네티즌 여러분들도 인터넷에서 수수료 혜택 찾아보시기 힘들면 동선에 많이 위치한 은행이나 주거래 은행 직접 방문해서 상담 받아보세요. 은행에서 원하는 조건이랑 내 조건 따져보면서 설명 들으면 좋은 혜택 챙기실 수 있을 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