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비 후기

곰곰 썰은 배추김치 10kg 후기

by ΩΩ 2022. 10. 9.

다른 반찬은 없어도 김치는 꼭 있어야 하는, 밥과 김치 마니아인 나에게 김치는 필수적인 반찬인데, 이번에 배추값도 많이 오르고, 판매되는 배추 상태도 영 안 좋은 것 같아서 한 번 사 먹어 보기로 했다. 그중 너무 저렴해서 눈에 띈 곰곰 설은 배추김치 10kg! 후기를 적어본다.

김치 시세

김치를 사먹어볼까 하고 가격대를 봤는데 동네 마트나 대형마트나 대부분 가장 큰 용량은 3kg 정도가 가장 큰 용량인 것 같았고, 1kg당 만원 수준에서 가격이 형성된 것 같았다. 경험상 3kg는 금방 먹기도 하는데 3만 원은 조금 비싼 느낌이 들었다. 그렇다고 유명한 명인이 만들었다거나 대기업에서 나오는 브랜드 김치를 먹어 봤을 때 직접 담근 김치만큼 맛있지도 않았었기 때문에 인터넷으로 좀 더 저렴한 김치를 찾아보다가 곰곰 썰은 배추김치 10kg을 2만 원 중반의 가격에 판매하는 것을 보고 관심을 갖게 되었다.

 

저렴한 김치 괜찮을까?

곰곰 배추김치는 포기김치와 썰은김치 두 가지가 검색됐는데 둘 다 차이는 없는 것 같다.

 

 

곰곰 배추 김치

COUPANG

www.coupang.com

 

곰곰 썰은 배추김치

COUPANG

www.coupang.com

너무 저렴했기 때문에 좀 의심부터 하고 상품 설명을 봤는데 중국에서 만들어 수입한다고 쓰여있다. 김치를 평소에 잘 안 사 먹어서 몰랐는데 최근에 중국산 김치 이슈가 있었는지, 중국에서 생산하지만 이슈가 되었던 공장은 아니고 자체적으로 엄격하게 품질관리를 하고 있다고 멘트를 달아놓고 있다.

그래 국내산이라고 하고 인증받고 이후에 몰래 중국에서 들여와서 판매하는 기업들도 많은데 차라리 대놓고 중국산이지만 철저하게 관리를 하고 있다는 게 좀 더 마케팅적으로 좋은 방법이라는 생각도 들었다. 오히려 국내산 좋은 재료만 쓰고, 철저한 관리와 국내 유명 브랜드의 제품입니다 하면서 이런 가격에 판매했다면 더 의심스러웠을 것 같다.

그리고 리뷰를 봤는데 생각보다 리뷰의 내용들이 전체적으로 좋은 리뷰가 많았다. 여러가지 좋은 리뷰들이 있었지만 맛있다는 리뷰도 예상외로 많았고, 그래 한번 저렴한 맛으로 먹어보자 하고 구매하게 되었다.

 

 

후기

배송과 포장

김치-배송박스를-벗긴-모습김치-보냉포장을-벗긴-모습김치-포장상자를-벗긴-모습
김치 배송 상태
김치의-내용물-크기-비교김치의-이중포장-상태
김치 내용물 확인

배송상태나 내용물은 위 사진과 같다. 아래 사진을 보면 가정에서 보통 쓰는 큰 락앤락 김치통 크기와 비교하기 위해 사진을 찍어봤는데 박스 크기상으로는 큰 락앤락 김치통 두 개 크기와 비슷하고, 김치를 통에 옮겨 담아 본 결과 큰 락앤락 통 기준으로 1.6~1.7통 정도 되는 양이다.

배송상태는 크게 문제는 없어 보이는데 김치의 양이 많은데다가 차갑게 냉장되어있다 보니 투명 위생장갑을 끼고 김치를 옮겨 담는 과정에서 손이 매우 시렸다. 얇은 면장갑이라도 하나 끼고 그 위에 위생장갑을 끼고 옮겨 담는 것을 추천한다. 아니면 국자 같은 도구를 이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주관적인 맛 평가

리뷰에 매우 맛있다는 평을 여러개 본 것 같은데, 나름대로 김치라면 어지간하면 다 맛있게 잘 먹는 입맛이지만 엄청 맛있다 까지는 아닌 것 같다. 역시 사 먹는 김치에, 가성비까지 갖춘 저렴한 김치에 크게 기대하면 안 될 것 같다.

굵직하게 비교해보자면 일반적으로 김밥천국이나 고깃집 등에서 제공하는 촉촉한 빨간 김치의 맛과 비슷하고, 좀 더 디테일하게 보자면 그것 보다는 약간 맛이 좋은 것 같긴 하다. 전체적으로 절여진 정도는 절인 지 오래되지 않은 것 같은데 너무 생 배추 맛이 나는 정도는 아니며, 적당히 아삭아삭한 상태였다. 일반적으로 식당에서 많이 맛볼 수 있는 그런 김치의 맛을 상상하면 딱 맞을 것 같다.

곰곰 썰은 배추김치 한조각의 크기를 밥숫가락과 비교한 사진
김치 한조각 크기

그런데 썰은 김치의 크기가 평균적으로 위 사진처럼 밥숫가락보다 큰 크기가 많아서 좀 대충 썰은 느낌이긴 하다. 조금 더 잘게 썰어줬다면 먹기 좋았을 것 같은 아쉬움이 들었다. 크기는 사진보다 더 큰 조각도 많으며, 적당한 크기로 썰린 조각은 적은 편이다. 작은 반찬통에 덜어먹을때 그냥 가위로 대충 막 잘라놓고 먹으니 먹기 괜찮은 것 같다.

 

결론

결과적으로 저렴한 맛에 또 사 먹기엔 괜찮은 것 같다. 어차피 썰은 김치 한 조각의 크기가 크다 보니 다음번에는 포기김치로 사 먹어보고 비교해보면 좋을 것 같은 생각이 든다.

개인적으로 유명 브랜드의 비싼김치가 조금 더 맛이 좋긴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돈이면 그냥 직접 김치를 담가먹을 것 같고, 사 먹는다면 이런 저렴한 김치를 사 먹을 것 같다.

 

다른 김치는 없나

내가 김치를 구매할 때만 해도 10kg 큰 용량의 김치는 곰곰 김치만 검색이 됐던것 같은데 리뷰를 위해 구매한 제품을 다시 검색해보다 보니 좀 더 저렴한 김치도 발견했는데 무려 10kg에 2만 원이다. 일시적인 할인인지, 앞으로도 계속 이 정도 가격을 유지할지 모르겠으나 기왕 사 먹는 김치는 저렴한 가격으로 승부를 보자고 생각한 김에 관심이 충분히 가는 김치다.

 

 

농일김치 배추 포기김치 10kg ( 2중포장 신선함 그대로! )

COUPANG

www.coupang.com

이 김치의 리뷰를 보니 눈에 띄는 리뷰가 있는데 제품은 분명히 중국에서 생산해서 수입해들여오는 것 같은데 어떤 리뷰를 보니 지인이 김치 공장을 직접 방문해봤는데 굉장히 깔끔하고 좋았더라 하는 리뷰가 상당히 흥미롭다.

좋은 리뷰도, 안좋은 리뷰도 곧이곧대로 다 믿을 수는 없지만 이 김치도 일단은 다음번 구매할 때 후보군에 올려놓고 평가들을 좀 더 알아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다른 김치는 10kg에 23000원 정도 하는 김치도 검색이 됐는데 이것도 대놓고 업소용 김치라고 적혀 있는 것이 흥미롭다.

 

 

썰은 자른 맛김치 10kg 중국산 업소용 식당용 수입 가정용 반찬 국밥 설렁탕 배추 김치

COUPANG

www.coupang.com

전국 식당에 납품하는 김치라고 하니 그 맛이 대략 상상이 되는데, 내가 아는 그 맛이 맞을지 궁금하기도 하다. 식당에서 외식할 때 나오는 김치의 맛이 괜찮았던 사람이라면 이런 것도 괜찮은 선택인 것 같아서 소개해본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