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비 후기

다이소-조립이 간편한 2단 다용도 선반 세탁기 옆 틈새 활용

by ΩΩ 2022. 9. 25.

세탁기가 놓여있는 다용도실이 좁은 편이라 세탁기를 설치하고 옆으로 벽과 사이에 애매하게 공간이 남아서 활용이 애매했었는데 고민 끝에 적절한 크기의 수납 선반을 놓을 수 있을 것 같아서 다이소에서 적절한 사이즈의 다용도 선반을 구매하여 설치해보았다. 딱 맞는다!

 

 

원하는 사이즈

세탁기 옆 공간이 애매하여 세탁기 뒷편으로 깊숙한 곳 까지는 활용하기 어려워 세탁기 바로 옆 공간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았고 공간의 폭은 약 우측과 좌측 27cm, 24cm 정도면 약간의 여유를 갖고 쏙 들어갈 것이라 판단하고 해당 사이즈를 찾으러 다이소에 방문하였다.

 

제품 사양

외형

다이소-다목적-선반-위에서-바라본-모습다이소-다목적-선반-옆에서-바라본-모습
다이소 2단 다용도 선반

조립이 간편한 2단 다용도 선반이라고 써있는 제품을 자세히 보니 품명은 "화이트2단사각선반"이었다.

품번 : 57539

2단 한 세트의 사이즈는 38 * 27 * 39cm

가격 : 5,000원, 5천 원!

채반처럼 작은 구멍이 송송 뚫려있는 선반 제품으로 총 두 세트를 구매하였다.

 

구성품과 사이즈

다이소-다용도-선반-설명서다이소-다용도-선반-구성품
다이소 2단 다용도 선반 구성

폭은 내가 찾던 사이즈와 딱 맞아서 좋았는데 2단만 가능해서 조금 아쉬웠다. 2순위로 눈에 들어왔던 다른 선반 중에는 딱 맞는 사이즈는 아니지만 그럭저럭 공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사이즈에 구매하는 갯수만큼 층을 쌓아 조립할 수 있는 제품도 있었지만 그 제품은 선반 1단을 구매하는데 5천원이라 가격면에서 고민이 되었다.

아쉬움에 내가 찾던 사이즈와 딱맞는 사이즈의 제품을 유심히 보다 보니 긴 다리가 6개 포함된 데다가 "2세트 구매 시 4단으로 조립이 가능합니다."라는 문구가 눈에 띄었다. 유야호!

딱 3~4단 정도 높이만 되면 좋겠다 생각했었는데 나름 소비자를 배려한 구성으로 판매하고 있었다. 이 제품은 2단, 4단, 6단 식으로 짝수개로 쌓아서 조립할 수 있어서 좋았다.

 

 

조립

다이소-2단-다용도-선반-마감재다이소-2단-다용도-선반-마감재-설치사진
다용도 선반 마감재 조립

조립에 있어서 특별히 어려운 부분은 없으나 약간의 경험치를 소개해 보자면 위 좌측 사진과 같이 마감재의 조립되는 부분의 상단 부분이 조금 크게 제작되어 조립할 때 꽉 끼이게 되는 방식으로 되어있는 것을 알 수 있다. 눈으로 봐도 개인적으로는 잘 티가 안 날정도로 약간 볼록하다.

그런데 우측 사진처럼 처음에 조립하려고 하면 힘을 꽤 많이 준 것 같은데도 불량품인 것처럼 들어가다가 말고 다 들어간 것 같은 느낌이 들었는데 힘을 진짜 많이 주어서 꽉 누르니 사진과 같이 끝까지 들어가게 조립이 되었다.

 

실생활 적용 사례

다이소-다용도-선반을-세탁기-옆에-배치한-모습
다이소 선반을 세탁기 옆 빈 공간에 활용한 모습

폭을 측정해서 구매하러 갔었기에 정말 맞춤 제작한 것처럼 딱 맞게 잘 들어간다. 이제 각종 세제랑 세탁망도 넣고, 빨랫감도 한 칸 놓을까 생각 중이다.

사실 허리를 숙이는 수고로움을 덜기 위해 기존의 2단은 좀 낮을 것 같고 매번 허리를 숙이기 힘들 것 같아서 좀 더 높아야 사용하기 편할 것이라는 생각에 두 세트로 4단 구성으로 구매했기 때문에 사실상 저 공간을 모두 활용할 만큼 수납할 것이 많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기존에 옆 공간에 안 쓰는 바구니 하나 갖다 놓고 이것저것 담아놨던 것에 비하면 빈 공간이 많아도 4단 수납장을 놓으니 훨씬 깔끔해 보이기도 하고 예상외로 삼성 드럼세탁기랑 높이도 잘 맞는 것 같아서 더 깔끔하게 보기 좋은 것 같다.

 

 

 


댓글